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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가 개편해 오는 8일부터 시범 운영하는 복지정보시스템 웹페이지. 서울시 제공 |
생활복지정보시스템은 2017년부터 복지담당 공무원, 복지기관 등이 각종 복지서비스를 조회·관리·연계하기 위해 이용해온 업무 전산이다.
개편된 시스템은 ‘복지대상자 통합조회’를 도입해 한 번의 검색으로 대상자가 지원받은 기록과 상담 기록, 복지사업 참여 이력 등 정보를 볼 수 있게 했다. 기존에는 사업별 메뉴에서 일일이 정보를 확인해야 했었다.
또 시스템에서 관리하는 복지사업들을 처리 절차에 따라 6개로 유형화했다. 새로운 복지사업 업무에 전산화를 적용하려면 매번 시스템을 새로 개발했던 것과 달리 앞으로는 유형별로 빠르게 전산화할 수 있게 됐다.
또 수작업으로 처리했던 스토킹 피해자 지원 등 복지사업을 새로 전산화했다. 메뉴 구성과 화면별 기능, 웹디자인도 전면 개편했다.
서유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