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대표성, 합법성, 전문성, 효율성 등 종합 평가에서 높은 점수 획득
“앞으로도 성동구민과 서울시민 위한 정책 감시에 최선 다할 것”
이민옥 서울시의원(성동3, 더불어민주당)이 2024년 서울시의회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시민의정감시단의 평가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시민의정감시단은 서울WATCH와 서울풀뿌리시민사회네트워크 주관으로 서울시의 행정사무감사를 시민이 직접 모니터링하고 평가하는 제도다. 2024년 평가에는 151명의 시민이 참여해, 서울시의회 의원들의 질의 태도, 정책 분석력, 시민 소통 노력 등을 면밀히 검토했다.
이 의원은 기획경제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며, 서울시의 예산·정책 기획, 경제 활성화, 노동 및 공정경제 분야 등 시정 전반을 철저히 점검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을 제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 의원은 ▲서울시 주요 경제정책 및 노동 정책의 효과성 검증 ▲성동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대안 제시 ▲예산 운영의 투명성 확보 및 시민의 알 권리 보장 노력 등의 의정활동을 통해 성실한 감사를 수행한 것으로 인정받았다.
시민의정감시단은 “이 의원이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책임의정을 실현하고,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데 앞장섰다”라며 우수의원 선정 배경을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