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성숙, 이하 중기부)는 16일(화) 대전 팁스타운에서 「충청권 웰컴 투 팁스」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충청권 웰컴 투 팁스」 행사 개요 > | ||
ㅇ (일시/장소) '25. 09. 16(화), 14:00 / 대전 팁스타운 ㅇ (참석자) 중기부 창업벤처혁신실장, 충청권 창업기업, 팁스 운영사 등 100여명 내외 ㅇ (주요 내용) (1부)충청권 유망 창업기업의 투자설명회, 선배기업 강연 (2부)팁스 운영사 설명회, 투자 유치 네트워킹, 선배기업 멘토링 등 |
팁스는 민간의 운영사가 보유한 전문성과 역량을 활용하여 창업기업을 선별하고 투자하면, 정부가 연구개발(R&D)과 창업사업화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민관 협력형 창업지원 체계이다.
지금까지 3,700여개의 창업기업이 참여해 17조원 이상의 후속투자를
유치하는 등 성과를 거두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행사는 팁스 참여를 희망하는 충청권의 유망 기술창업기업과 팁스 운영사 등 100여개사가 직접 교류하는 자리로, 수도권에 집중된 투자 기회를 지역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충청권 유망 창업기업은 팁스 운영사를 대상으로 투자 설명회를 진행하였으며, 현장 평가에서 선정된 우수기업에는 상금이 수여되었다. 오늘 선정된 우수기업은 연말에 열리는 통합 본선 무대에 올라 전국의 투자사 앞에서 다시 한 번 투자설명회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팁스 운영사가 자신의 주요 투자 분야 및 전략 등을 소개하는 운영사 설명회, 팁스 참여 희망 기업과 운영사 간 투자 유치 네트워킹, 선배 팁스기업의 멘토링 등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중기부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오늘 팁스 운영사와의 만남이 충청권 창업기업들에게 더 큰 도약을 위한 성장의 디딤돌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권역별 웰컴 투 팁스를 순차 개최하여 지역의 창업 열기를 확산시키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