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 어린이·노인 보호구역 8곳에 무인카메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행약자 천국 도봉엔 ‘맞춤형 경사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양천 ‘우리동네키움센터’ 7호점 설립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노원 ‘도담도담 나눔터’ 11호점 오픈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용일 서울시의원,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우수의정대상 수상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9일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김용일 의원(오른쪽)과 최호정 의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일 의원(국민의힘·서대문구 제4선거구)은 19일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의정대상은 제16회를 맞이했으며, 헌신적인 노력과 뛰어난 의정활동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수여되는 상이다.

김 의원은 지난 2022년 8월부터 제11대 서울시의원이자 도시계획균형위원회 위원, 기획경제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서울의 도시 경쟁력 강화와 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민원을 경청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데에 노력해 왔다.

김 의원은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민원을 경청하고 대안을 제시하며,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것이 시의원의 가장 중요한 역할임과 지역 발전과 주민의 복리 증진을 위한 예산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 증진, 주민 편익 제고, 골목상권 활성화와 같은 실질적인 변화를 위해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