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순간까지 5명의 ‘생명 불씨’ 살린 소방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오세훈표 ‘약자동행지수’ 첫 성적표… 작년보다 1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독도는 한국땅’ 전세계 알린다… 5개 재외국제학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학생수 줄어 ‘교실 쪼개기’했더니… 비수도권에 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축제에 진심’인 노원, 에세이 발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달빛산책 등 10여곳 현장 담아
일상 변화 생동감 있게 그려내


지난달 25~26일 서울 노원구 화랑대 철도공원에서 열린 ‘제2회 수제맥주축제’에서 주민들이 맥주를 즐기고 있다.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10여개의 주요 축제 현장을 생생하게 담은 축제 참여 에세이 ‘노원을 걷다 2- 축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노원을 걷다’는 노원의 매력을 전문 작가의 글과 사진, 영상을 통해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디지털 콘텐츠다. 이번에 발간된 2편은 ‘축제’를 주제로 문화축제가 구민의 일상을 변화시켜가는 과정을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노원을 걷다에 소개된 노원구 주요 축제는 ▲노원 달빛산책 ▲댄싱 노원 ▲노원 수제맥주축제와 같은 대형 문화축제부터 ▲노원 거리예술제 ▲비보이 배틀대회 ▲반려동물 문화축제 ▲노원 크리스마스축제 등 지난해 개최된 10여개 행사다.

구에서 지난해 최초 개최된 노원수제맥주 축제가 5만명의 방문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한 이래 올해는 같은 축제에 8만여명, 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에 4만 3000여명, 불암산 철쭉제에 23만여명이 방문하는 성과를 거뒀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노원을 걷다’ 발간처럼 축제의 성과를 보존하고, 평가하고, 기록하는 과정까지 섬세하게 챙겨 갈수록 발전하는 문화도시 노원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2024-06-11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