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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문-육상, 오산-사격… 용산, 학교 브랜드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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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고교 예체능 분야 육성 사업


각종 대회에서 상을 휩쓴 서울 용산구 배문고 육상부 선수들이 지난 22일 박희영(왼쪽 두 번째) 용산구청장 집무실을 방문해 면담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용산구 제공

“배문중·고는 육상, 오산중·고는 사격, 보성여고는 미술.”

서울 용산구는 학교 브랜드화 사업을 펼쳐 지역 내 중·고등학교 예체능 분야 육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학교 대표 특화사업을 뒷받침해 지역 명문 학교 육성 기반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구는 지난해 처음 실시한 학교 브랜드화 사업에 연간 예산 총 1억원을 투입해 전문 강사비, 전지 훈련비, 각종 대회 활동비, 교육 기자재 구매비 등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학교 브랜드화 사업에서는 지난달 배문중(육상부 육성), 오산중(사격부 브랜드화), 용강중(학생 축구선수 인재 육성), 용산중(운동부 지원), 배문고(육상부 육성), 보성여고(미술 특기자 양성), 서울디지텍고(신산업분야 예비 디자이너 육성), 선린인터넷고(야구부 운영), 오산고(사격부 양성), 용산고(학생선수 자기관리 역량 함양) 등 10곳을 선정해 내년 2월까지 지원한다.

박 구청장은 “완벽하지 않은 환경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는 선수들이 대견하다”며 “앞으로도 구는 교육지원 사업을 통해 용산구 모든 학생이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교육 자원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석 기자
2024-04-25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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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