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무신사 손잡고 ‘K패션 브랜드’ 100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북구, 기록물 망가지고 사라질 가능성 차단…영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노원 X-TOP, 익스트림스포츠 강습프로그램 운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대문 연희숲속쉼터 ‘벚꽃 축제’ 안전 개최 준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가유산청, '국가유산 민생 혁신 대국민 "톡톡"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가유산청(청장 허민)은 2월 9일부터 2월 28일까지 국가유산을 활용해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민생형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국가유산 민생 혁신 대국민 "톡톡"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이번 공모전은 국가유산 정책을 기존의 보존 중심에서 나아가 생활·복지·경제·교육·인공지능(AI)·지역 활성화 등 국민 삶 전반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공모 분야는 총 세 가지이다.

국민과 함께 만드는 K-헤리티지
먼저, ▲ '국민과 함께 하는 소통·협력' 분야에서는 국민·지자체·민간·정부 부처가 함께 협력해 K-헤리티지를 지역과 일상 속에서 즐기고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 또는 K-헤리티지를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제안을 기다린다.

K-컬처 시대, 더 쉽고 가까운 국가유산 서비스
▲ '대국민 서비스' 분야에서는 국가유산의 보존·관리, 활용 과정에서 국민이 느끼는 불편을 줄이고, K-컬처 콘텐츠와 연계해 국가유산을 더 쉽고 친근하게 누릴 수 있는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덜 복잡하게, 더 잘 되게… K-헤리티지를 뒷받침하는 일하는 방식 혁신
▲ '일하는 방식 혁신' 분야에서는 국가유산 관련 업무의 불필요한 절차를 줄이고,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 등을 활용해 더 나은 K-헤리티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모집한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2월 9일부터 28일까지 국가유산청 누리집(www.khs.go.kr) 내 공지사항 란에서 공모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 우편(heritage77@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민생 체감도, 실현 가능성, 창의성, 공공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최우수상(1건, 국가유산청장 상장과 상금 100만 원), 우수상(2건, 국가유산청장 상장과 상금 50만 원), 장려상 7건(국가유산청장 상장과 10만 원 상당 상품권 또는 부상)을 수여하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창덕궁 달빛기행' 참여 기회도 제공된다. 시상식은 5월 중 경복궁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허민 국가유산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집된 아이디어들이 효과적인 국민 체감형 정책들로 실행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가유산을 통해 국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적극행정과 정부혁신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 홍보물 >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설 연휴 편안히”… 명절 종합대책 세운 중구

저소득 4000가구 위문품비 지급 민생·안전 등 네 분야 행정력 집중

양천구청장 4년째 직통 문자 민원… 총 1151건

접수 확인 즉시 관련 부서에 알려 담당자가 현장 찾거나 대안 제시 이기재 구청장 “작은 불편도 해소”

강동 ‘공직자 자율적 내부통제’ 총리 표창

행정 오류·비리 막게 상시 업무 관리 ‘청렴 자기진단표’ 모든 직원이 점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