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이달곤, 이하 '동반위')는 10월 31일(금), 켄싱턴호텔 센트럴파크홀(서울 영등포구)에서 제84차 동반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2024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 결과」를 발표하였다.
ㅇ '24년도 공표기업은 대·중견기업 230개사이며, 동반위의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주병기, 이하 '공정위')의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결과를 합산하여 5개 등급으로 발표하였다.
ㅇ 올해 지수평가는 "최우수" 40개사, "우수" 70개사, "양호" 80개사, "보통" 28개사였으며, 12개사는 "미흡" 등급을 받았다. 법 위반 등으로 공정위에서 심의 중인 6개사는 공표가 유예 되었다.
□ 3개년 이상 최우수 등급을 받아 '최우수 명예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19개사이며, 롯데케미칼이 신규로 선정되었다.
< 최우수 명예기업 19개사 >
삼성전자(14년), SK텔레콤(13년), 현대트랜시스, KT, SK주식회사(이상 11년), 네이버, LG이노텍, SK에코플랜트(이상 9년),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S(이상 8년), 농심, 현대모비스, LG유플러스(이상 7년), 삼성물산(건설), 제일기획(이상 6년), 삼성이앤에이, 이노션(이상 5년), CJ제일제당(이상 4년), 롯데케미칼(3년)
 ㅇ 특히, 삼성전자, SK텔레콤, 현대트랜시스, KT, SK주식회사는 등은 11년 이상 '최우수 명예기업'을 유지하며 동반성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평가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