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진짜 RE100, 새만금에서 시작!" 탄소중립 디지털캠페인 개시
- 응원 메시지와 태그챌린지로 탄소중립 미래를 함께 그려요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의겸)은 대한민국 재생에너지 허브 새만금의 역할을 국민에게 알리고, 탄소중립 정책에 대한 국민의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REal 대한민국, RE100 새만금"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캠페인을 개최한다.
ㅇ 이번 캠페인은 지속가능한 에너지 전환이라는 정부 국정과제에 발맞춰 마련되었으며, 글로벌 수출기업들의 RE100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재생에너지 확대 및 새만금 RE100 산업단지 추진 등에 대해 국민 인식을 제고하는 국민 소통 캠페인이다.
□ 디지털 캠페인은 2025년 10월 27일부터 11월 9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누리소통망(SNS) '응원과 태그' 챌린지 형태로 운영된다.
ㅇ캠페인 참여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만금개발청 공식계정을(@smgcstory) 팔로우하고, 해당 계정에 업로드된 캠페인 게시물을 자신의 계정에 스토리 공유 및 응원 메시지 작성 후, 인증사진을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 이벤트 당첨자는 참여자 가운데 100명을 전산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친환경 생활용품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ㅇ 당첨자는 2025년 11월 12일에 새만금개발청 공식 누리소통망(SNS,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발표하고, 동시에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 새만금개발청 조홍남 차장은 "이번 디지털 캠페인은 새만금이 지향하는 RE100 기반의 친환경 미래를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국민 여러분의 작은 실천이 대한민국의 에너지 대전환을 앞당기는 큰 힘이 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