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국민 체감 콜센터 품질 향상을 위해 KS인증업체와 현장소통
- 고객센터 운영사업 서비스 신뢰도 평가 도입 후 인증업체의 품질관리방안 논의
조달청(차장 백승보)은 29일 콜센터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케이티아이에스(대표 이선주)의 대전 사업장(RCMS고객센터)을 방문해 매뉴얼에 따라 일일상담을 체험하고 콜센터서비스의 품질관리 현장을 점검했다.
▶강신면 기술서비스국장이 29일 콜센터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케이티아이에스의 대전 사업장을 방문하여 일일상담을 체험하고 있다.
조달청은 지난 6월 26일에 '고객센터 운영서비스' 기술평가 시 국가표준(KS S 1006) 인증서를 보유한 업체를 우대 평가하여 공공서비스의 품질을 확보하고자 관련 규정을 개정*한 바 있다. KS S 1006 인증은 고객센터의 운영체계, 인적자원관리, 안전관리 등을 심사하여 한국표준협회에서 인증하고 있다.
* 고객센터 운영서비스 신뢰도 평가 : 수요기관 요청 시 적용하는 선택평가 항목으로 KS S 1006(고객콘택트센터 서비스) 인증서 중 '종류별 인증서'를 보유한 경우 최대 0.3점 배점 가능
주식회사 케이티아이에스는 2020년 KS S 1006 표준 이상의 우수한 품질을 제공하여 KS인증을 획득하고 114안내 서비스 노하우를 발전시켜 공공조달시장에서 연간 347억원 규모의 고객센터 운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신면 기술서비스국 국장은 "콜센터 등 공공서비스는 국민이 직접 체감하는 만큼 품질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공공조달 서비스 사업의 품질을 끌어올려 국민이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기술서비스국 서비스계약과 오상훈 사무관(042-724-74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