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국민이 직접 뽑아주세요"
- 2025년 새만금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을 위한 국민심사 실시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의겸, 이하 새만금청)은 국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하기 위해 2025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온라인을 통해 국민심사를 실시한다.
○ 새만금청은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업무추진으로 공공의 이익 등에 성과를 낸 사례를 발굴하고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 최근 11.2조원의 대규모 투자유치와 입주기업 활성화를 통해 새만금 사업에 대한 기업과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국민이 직접 뽑은 우수사례 선정이 주목된다.
□ 적극행정 우수사례 국민심사는 7월 22일부터 7월 31일까지 온라인 국민 소통 창구인'소통24'(www.sotong.go.kr)에서 참여할 수 있다.
* 국민심사 참여자 가운데 무작위 추첨으로 100명에게 1만원 모바일 쿠폰 증정
○ 이번 경진대회는 온라인 국민심사 후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는 적극행정위원회 최종 심사를 거쳐 최우수 1건·우수 2건·장려 3건 등 총 6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선정할 계획이다.
□ 새만금개발청 정인권 기획조정관은 "공직자가 스스로 문제를 찾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문화가 자리 잡기 위해서는 국민 여러분의 성원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면서,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국민 입장에서 더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