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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 빵집 힘 ‘빵빵데이 천안’…23만명 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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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빵의 도시’ 천안, 동네 빵집 한자리
제과인·농민·기업·대학 ‘상생 연대’

빵빵데이 축제가 열리는 천안종합운동장 일원. 12일과 13일 축제 방문객이 23만명을 넘었다. 시 제공


충남 천안지역이 주말을 맞아 빵으로 시작해 빵으로 끝났다. 천안시와 동네 빵집 등이 합심해 선보인 ‘2024 빵빵데이 천안’에 23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몰리며 대한민국 대표 빵 축제 경쟁력을 확인했다.

천안시는 12~13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빵빵데이 행사 방문객이 23만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천안시와 (사)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는 빵빵데이는 지역 농축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빵으로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빵의 도시 천안’만의 차별화된 축제다.

빵빵데이의 핵심 가치는 제과인과 농민, 기업, 대학 등 각 분야가 연대·상생이다. 제과인은 지역 농축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빵을 선보였다.


2024 빵빵데이 천안 개막식이 열리고 있다. 시 제공


빙그례 등 기업은 축제 기간 소외계층 등에게 빵 나눔과 지역 원유로 만든 우유 증정 등을 펼쳤다.

올해 빵빵데이는 50여개의 동네 빵집이 한자리에 모였다. 축제장에는 다양한 빵을 한자리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도록 동네 빵집 별로 무료 시식 코너가 마련돼 인기를 끌었다.

빵은 시중 가격보다 10% 이상 싸게 판매해 날개 돋친 듯 팔렸다.

50개 동네빵집 부스마다 유모차를 이끌고 무료 시식을 즐기는 가족과 다양한 빵들을 사진에 담는 연인들, 빵을 구매하는 시민 등으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빵빵데이 행사장에서 빵만들기 체험이 열리고 있다. 시 제공


동네빵집들이 선보인 작품 전시장도 방문객이 끊이질 않았다. 이곳에서는 머랭쿠키에 견과류 들어간 식감과 부드러운 빵이 조화된 돌가마 뚜쥬르의 ‘브레드’부터 두바이 쿠키·초콜릿, 시나몬 빵 등 동네 빵집들만의 개성을 담은 작품을 선보였다.

빵꿉기 등 지난해 300팀 1200명이 참여한 체험 행사는 올해 584팀 3000명으로 확대했다.

65세 이상 어르신만을 위한 호두과자 굽기, 반려견 빵 만들기와 지역 대학인 백석문화대학과 함께하는 천안 프렌즈를 활용한 쿠키 만들기,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쌀 머핀 만들기 등도 방문객이 몰렸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빵빵데이는 지역 문화·관광·대학·기업 등이 상생·연대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전국 대표 빵 축제”라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천안 이종익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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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