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위축 막아라’…서울시, 올해 서울사랑상품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상품권·예산 팍팍… 민생 살리는 구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중구, 서울시 특교금 34억 7000만원 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구 녹색건축 지원센터 문열어…“건축분야 탄소중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2024년 11월 온라인쇼핑동향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2024년 11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1조 2,233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0% 증가했으며,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5조 9,479억원으로 3.8%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4.6%,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3.4% 각각 증가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5.1%로 전년동월(73.2%)에 비해 1.9%p 증가

□ 온라인쇼핑 상품군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이쿠폰서비스(-43.6%) 등에서 감소했으나, 음·식료품(12.5%), 음식서비스(14.0%), 의복(4.7%)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로는 여행 및 교통서비스(-7.7%) 등에서 감소했으나, 의복(15.4%), 가전·전자(17.5%) 등에서 증가

□ 온라인쇼핑 취급상품범위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은 2.3% 감소한 12조 7,506억원을, 전문몰은 6.5% 증가한 8조 4,727억원을 기록

  - 전월대비 종합몰은 6.6%, 전문몰은 1.7% 각각 증가

□ 온라인쇼핑 운영형태별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은 2.0% 증가한 16조 3,719억원을, 온·오프라인병행몰은 2.2% 감소한 4조 8,514억원을 기록

  - 전월대비 온라인몰은 6.3% 증가, 온·오프라인병행몰은 0.6% 감소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