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대한민국 대표 ‘여름 축제’… 신나게 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방소멸 극복 정책 등 발굴… ‘일할 맛 나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무직청년 “니트컴퍼니 퇴사해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농가와 외국인 근로자 ‘상생’… 고창 농업·지역경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과원,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석 전문인력 양성 ‘발 벗고 나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24년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석기술 전문인력 워크숍’ 기념 사진(경과원 제공)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과 공동으로 수원 광교홀에서 ‘AI가 바꾸는 첨단바이오의약품의 미래’라는 주제로 ‘2024년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석기술 전문인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 바이오의약품 분석기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제품개발부터 인허가 단계까지 분석기술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업계 종사자 및 연구 개발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석기술 및 규제 동향, AI 기반 첨단바이오의약품 품질분석법 등 분야별 전문가 강연이 이어졌다.

첫 번째 세션은 ‘AI와 첨단바이오의약품’을 주제로 황의연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좌장을 맡았고, 두 번째 세션은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규제 동향’을 주제로 김재옥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첨단바이오융복합연구과장이 좌장을 맡았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이종석 경과원 바이오산업본부장이 좌장을 맡아 ‘첨단바이오의약품 품질평가 시험법 및 밸리데이션’에 대해 진행했다.

경과원은 이번 전문가 강연 워크숍과 함께 다음 달 1일부터 8월 30일까지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석기술 협의체에 참가하는6개 전문 분석기관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실습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진수 미래성장부문 이사는 “첨단바이오산업은 국가 차원의 전략적 육성 분야로, 분석기술 고도화와 전문인력 양성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워크숍과 실습으로 축적된 역량을 바탕으로 경과원은 지속적인 기술지원과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